컨텐츠 바로가기



유로라텍스 현장사진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라텍스상식

라텍스상식

천연 라텍스 제대로 알면 좋은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으며, 구입전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지식이 담긴 자료실입니다.

라텍스 베개형 선택과 크기
제목 라텍스 베개형 선택과 크기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10-07-15 15:25:08

라텍스 베개형 선택

 

천연 라텍스 베개는 특별히 밀도를 기준으로 삼지 않습니다.

하지만 굳이 밀도를 따지자면 보통 라텍스 베개는 38~45kg/㎥ 정도이며 핀 홀을 뚫어 더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기본형과 핀 홀을 없애고 돌기를 만들어 지압 효과를 주는 지압형이 있습니다.

 

대체로 천연 라텍스 베개는 부드럽게 만들며 처음 벨 때는 푹신한 듯 쑥 내려갔다가 그 이후 탄성으로 받쳐주는 느낌은 무엇으로 표현할 순 없지만, 지나치게 편안해서 탈입니다.

 

라텍스 베개는 일반적으로 구매 시엔 어떤 자세로 누워서 사용해도 무난한 일반형이 가장 좋으나, 기능성을 가진 땅콩형은 수면 시 어깨를 감싸는 듯하여 포근함이 있으며 특히 양쪽 면이 높아 옆으로 주무실 때 아주 유리하며, 어깨 아프거나 결릴 때 주로 사용하는 베개형입니다.

 

굴곡형은 좀 낮은 형으로 낮게 주무시는 분들에게 아주 적합하며 특히, 목이 아픈 분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기능성 베개입니다.

 

각 라텍스 베개형에 지압을 추가시킨 라텍스 베개는 기본 베개형에 핀 홀을 없애고 돌기를 만들어 지압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부드러움과 함께 지압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더 좋게 만들어 드립니다.

 

라텍스 베개는 보통베개들보다 탄성도가 좋다 보니 일반 베개보다 높이를 약간 더 낮은 것을 선택하셔야만 합니다.

 

라텍스 베개의 크기 

베개는 자는 도중에 자세가 자주(하룻밤에 20회 정도의 생리적인 뒤척임) 바뀔 수 있어 될 수 있으면 신체구조가 큰 남성은 길이( 55~60cm 어깨너비 정도)가 길고 폭(32~40cm 정도)이 적당한 것을 사용. 여성은 이보다 길이가 약간 짧아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베개를 사용할 때는 머리만 베는 것이 아니라 어깨까지 베는 기분으로, 중앙이 약 6cm로 낮고, 목의 부분이 약간 높고(자신의 경추에 맞게), 양 옆은 옆쪽으로 자도 어깨를 압박하지 않도록(손과 팔의 저림의 원인)  13cm 높이가 좋습니다.

 

*베개가 높다고 생각되면 어깨에 수건을, 낮다고 생각되면 수건을 베개 위에 받치면 아주 편안하게 수면을 할 수 있습니다.

 

자체 항균성이 있어 세탁하지 않고 볕에 말릴 필요가 없는 천연 라텍스 제품은, 베개 커버만 자주 빨아서 사용하시면 위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목에는 경추 뼈가 7(C자형으로 굽어) 있어 사람에 따라서 이 길이(후두부와 목까지)나 머리 모양이 다르므로 꼭 참조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Tip:

우리나라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대체로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습관을 지니고 있어 목에 주름이 좀 많이 있습니다.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것은 목뼈의 자연스러운 만곡을 억지로 펴는 거와 같으며, 그만큼 목뼈와 근육을 긴장시키는 것입니다.

 

특히, 나이가 들면 누구나 뇌가 쪼그라들면서 뇌 정맥이 팽팽해지므로 높은 베개를 베고 자다가 베개에서 떨어질 때의 충격으로 뇌 정맥이 끊어질 수 있기 때문에 베개의 높이를 낮추는 것이 좋으며 머리 모양대로 잘 받쳐 주며 부드러운 베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옆으로 누워 자는 습관을 지닌 사람은 어깨높이를 고려해 베개의 높이가 바로 누운 자세 때보다 높아야 합니다.

 

일부에서 라텍스 베개가 코골이 방지용으로 이야기하면서 제품을 홍보하나 "코골이는 코에서 목에 이르는 상 기도의 어딘가가 좁아져 힘들게 숨을 쉬는 현상이고, 그 부위가 막히면 무호흡으로 이어집니다.

수면 중 10초 이상 숨을 쉬지 않는 것을 무호흡이라 하는데, 무호흡이 1시간에 5회 이상 있거나 7시간 수면 중 30회 이상 있는 경우를 수면무호흡증이라고 합니다." 코골이가 만드는   병들 - 참조 바람

 

라텍스 베개는 우리의 머리를 일반 베개보다 훨씬 편하게 받쳐주므로 숙면을 해지게 해주며, 코골이 등에 좋은 영향은 주나 코골이 전용 베개는 아닙니다.

코골이는 전문의사의 상담을 꼭 받으셔야만 합니다.

 

꼭 잊지 마시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이전 제품

다음 제품

올라가기